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블로그

다음카페 20주년 맞아 PC 메인화면 개편 소식 전해드려요~

by 잭팟님 2019. 6. 6.
반응형

다음카페 20주년

다음카페가 스무살을 맞았다. 카카오는 다음카페 스무번째 생일을 맞아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PC 메인화면을 개편한다고 5월30일 밝혔다.

새로 개편하는 다음카페 PC 메인화면은 핵심 이용자층인 20대의 감성에 맞춰 1020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니니즈’ 캐릭터들이 곳곳에 등장한다. 양질의 콘텐츠를 관리자가 직접 소개하는 ‘카페 스토리’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카페 인기글을 모바일과 동일하게 제공하는 ‘실시간 인기글 TOP100’이 신설됐다. 카테고리별 인기 카페 및 주목할만한 급상승 카페를 소개하는 ‘카페랭킹’ 메뉴도 추가됐다.

다음카페는 1999년 5월30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월간 이용자수 2500만, 일평균 게시물 60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한류스타의 공식 팬카페만 총 491개가 모인 팬카페의 성지로, 스타가 직접 카페에 작성하는 글이 월 평균 300건 이상에 달한다. 특히 방탄소년단 공식 팬카페(회원수 142만)는 글로벌 팬덤을 위해 영어 모드를 지원하고 있다.

카카오 황선아 소셜서비스팀장은 “20년이라는 긴 시간만큼 많은 이용자 분들이 다음카페를 통해 서로에 대해 공감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쳐온 것 같아 뜻깊다”라며 “다음카페가 젊은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대표적인 서비스가 된만큼 더욱 유쾌하면서도 유용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