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블로그

코로나19 대처하는 대한민국 (감동주의) 전세계가 놀란

by 잭팟님 2020. 3. 19.
반응형

코로나19 대처하는 대한민국 (감동주의) 전세계가 놀란

빛바랜 천으로 만든 마스크 마스크를 못사는 국민들에게 보탬이 될까 하는 생각으로 한땀 한땀 수놓은 마스크 20개를 

수줍게 전달해주고 사라지셨습니다. 어느날 몹쓸 바이러스가 사람들 사이로 퍼져나가 사람이 사람을 미워하게 된 시절에도 마찬가지였죠 어려울때면 공동체를 위해 팔을 걷어붙이는 대한민국 국민들 이번에도 가만히 있지 않았습니다.

시키지 않아도 기부금을 내고 의료인력이 부족하다고 하자 전국의 의사와 간호사들이 몰려들었습니다.

누군가는 도시락을 만들기 시작했고 또 누군가는 이들의 임대료를 깍아줬습니다. 따지고 보면 이나라의 이상함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외환위기로 휘청거리던 시절에는 온국민이 나라빛을 갚겠다고 집안 깊숙이 숨겨뒀던 금붙이를 죄다 들고 나오기도 했으며 2007 태안 기름 유출사고로 바다가 온통 기름에 뒤덮였을 때는 어른아이 할것없이 천조각을 가지고 나와 모든 기름을 닦아낸 말도 안되는 일을 했던 이상한 사람들이었으니까요 이번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많은 나라가 굳이 감염자를 밝히지 않으려고 할때도 이 이상한 나라는 묵묵히 검사를 계속해 나갔습니다.

감염자 수가 늘어가며 사람들이 수군대기 시작했지만 이상한 나라의 사람들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바이러스의 전파를 막기위해 모든과정과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전세계 사람들은 이 이상한 사람들을 다시 보게 되었고 이상한 나라를 배우자는 목소리가 커지게 됩니다.

이상한 나라가 했던 일은 결국 피하지 않고 용감하게 바이러스와 싸운것이라는 걸 이들이 보인 투명한 시스템과 리더십은 위기에 맞서는 민주사회의 핵심이라는걸 알게 됐기 때문이죠 오늘도 이상한 나라는 흔들림 없이 바이러스를 상대로 맞서고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이 바이러스와 싸우는 이들을 마주치게 된다면 '함께 극복' 이라고 외쳐주세요

이상한 나라는 힘들었지만 의미 있었던 싸움을 웃으며 여러분께 전할 겁니다.

이같은 영상은 해외에 퍼지면서 댓글들이 달리기 시작했는데 너무감동적이다/ 전쟁을 겪은 나라라서 단합이 잘되는것같다/역사가 있는 대한민국을 응원한다 

이런 수많은 감동적인 댓글들이 달리기 시작합니다. 현재 우리나라가 먼저시작한 드라이브스루 검사방식을 다른나라에서도 검토하고 시행하는곳도 있다고 하죠 그만큼 시련과 고난이 왔을때 부딪혀서 해내는 이나라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이건 변하지 않는 역사의 한순간이기 때문이죠 다들 힘든일도 많고 제한된 외부적인 상황들이 조금은 움츠려 드는건 사실이지만 하루빨리 좋은소식을 접할수있는 대한민국으로 훗날 이과정들도 자랑스러운 순간으로 기억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