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적화 꿀팁 폴더

네이버 급상승 실시간 검색어 종료 안내에 따른 검색어 확인방법 3가지

by 잭팟님 2021. 3. 22.
반응형

네이버 급상승 실시간 검색어 종료 안내에 따른 검색어 확인방법 3가지

이게무슨말인가 싶으신 분들도 계실테죠? 안녕하세요 잭팟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네이버에 실시간 검색어가 항상 오른쪽 상단에서 차지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계셨죠?

뭐 모르시는 분들도 많았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모바일도 마찬가지로 실시간 검색어의 데이터들이 줄곳 메인을 차지하곤 했었는데요 이제 급상승 검색어는 이제 볼수없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돌아올수없는 강을 가버린듯 이제는 찾아볼수가없다는 서비스 종료라는 말만 고객센터에 전해져있네요

아래를 보시면 [서비스 종료] 급상승검색어 종료 안내

2021년 2월 25일 급상승검색어는 다변화하는 검색 트랜드에 맞춰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뉴스토픽 서비스와 모바일 네이버홈의 '검색차트' 판도 함께 종료되었습니다.

그동안 급상승 검색어를 이용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종료일 : 2021년 2월 25일 (목)

이렇게 공문처럼 안내후 서비스는 종료가 되어버립니다.

그러면 우리는 더이상 검색어 트랜드를 찾아볼수가 없는걸까요?ㅜㅜ

네이버 급상승 실시간 검색어 종료

검색해보니 여러가지 의견들은 나와있네요

2021년 3월 22일 검색한 내용입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볼수있는 사이트가 있나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이제 사라졌던데 네이버 곧 망하나요?

등 다양한 소수의 의견들이 존재하네요 곧망하다니요 상장된회사가 그렇게 쉽게 무너지지는 않습니다 고갱님ㅜㅎㅎ

일단 저는 검색어를 볼수있는 예전부터 알고있던 데이터랩이라는 NAVER DATALAB 서비스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러니 현재 검색어 통계는 날짜별로 나오는건 확인이되었습니다.

1.네이버 데이터랩 ( datalab.naver.com/ )

네이버 데이터랩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데이터랩홈 검색어들은 보여지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급상승 검색어는 2021년 2월 25일 0시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데이터 업데이트가 중단됩니다. 데이터 조회 서비스는 2021년 3월 31일까지 유지됩니다. 이란 메세지와 함께 상단에 공지가 떠있네요 급상승 검색어는 여기서도 확인할수는 없네요이젠 빠이~짜이찌엔~ㅜ 검색어 트렌드와 / 쇼핑인사이트 / 지역통계 / 댓글통계 는 여전히 확인을 할수는 있습니다.

네이버는 여기까지...

그리고 찾아본 두번째

2. ZUM 검색줌 이슈트렌드 ( issue.zum.com/ )

ZUM 검색줌 이슈트렌드

바로 줌이죠 네이버와 다음 그리고 구글에 밀려 찾아보지않았던 포털사이트를 이렇게 다시 찾게 되다니 예전에 익스플로러 시절 알툴바를 잘활용하면서 줌이란 포털사이트도 알게되었는데 추억돋네요~ㅎㅎ 암튼 여기서 들어가면 최근 검색트렌드를 한눈에 볼수있게 되어있네요 트롯영웅들과 최근 학폭으로 이슈가된 지수 그리고 로또 비트코인까지 언텍트 시대에 걸맞게 검색어들도 다양하게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링크 달아두었으니 필요하신분은 그대로 가서 활용하시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세번째

3. EZME.NET 순위기록 ( rank.ezme.net/ )

바로 순위기록 사이트인데요 저도 여기는 처음보는 곳이네요 다른곳들도 다양하게 링크를 확인해볼려고 했는데

여기 사이트 접속해보시면 네이트 / 구글 / 줌 / 네이버 / 비교 / 검색어결산 까지 포털사이트 검색어들을 모아놓은

곳인것같아요 여기서 중요한건 비교를 들어가서 하나의 검색어를 눌러보면 빅데이터 처럼 연관검색어를 전체관계도로

연결되어있는 단어들을 조합해서 보여주네요 

EZME.NET 순위기록

이렇게 네이버 급상승 실시간 검색어 종료 안내에 따른 검색어 확인방법 3가지 를 알아 보았습니다.

서비스 종료로 시작된 다양한 옛날 겜성의 검색어 트렌드를 보고싶었을 뿐인데 이렇게 사이트 3가지나 찾게되었네요

검색어에 별관심없는 분들은 상관없으시겠지만 이런 검색어들로 다양한 사업과 다양한 아이템들을 발굴 그리고 수집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없어서는 안될 검색어 트렌드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다음에도 좋은 소식 꿀팁으로 올께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