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블로그

당근마켓 사기꾼 대처방법 신종사기 수법 신고

by 잭팟님 2021. 3. 26.
반응형

당근마켓 사기꾼 대처방법 신종사기 수법 신고

안녕하세요 잭팟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수법으로 사기를 치고다니는 신종사기 수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제가직접 경험한 일이니 좀더자세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더이상 피해자 분들이 나오지 안도록 말이죠
먼저 중고장터 번개장터/당근마켓/중고나라/밴드/페이스북을 통해 이렇게 어떠한 이유로 물건을 정리한다는 방식으로 무료드림이란 달콤한 멘트로 타켓을 정합니다. 위에 올려놓은 글을 보면 PC용품가게 정리합니다
의자폐기는 세금이 나와 나눔을 해드리고있습니다?
라는 글귀와 받으실분들은 010-9643-7054 이번호
사기꾼 번호니 널리퍼트려주시길 바랍니다.
여기보면 요즘 중고어플은 자체 톡기능이 있기때문에
안에서 대화나 거래내용을 주고받을수가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어플에서 자주언급되는 내용들이죠
사기꾼들은 카톡을 좋아해? 라는 내용을 들어보셨을겁니다 이사기꾼도 당연히 카톡으로 유도합니다
아래글과 같이말이죠 제가상대한 대화한분은 담비란
분이었어요 당연히 본인계정이 아니었겠죠ㅜ

대화를 이끌어내보기위해 들어가 대화를 이끌자마자
카톡에 친추부터 넣어달라는 말을 합니다 뭔가이상하죠? ^^
절대 무료나눔이라는 그림자를 쓰고 사람들을 현혹하는 1차 수법이 시작된겁니다.
아이디를 불러달라고 하자 본의계정이 아니니 당연히
번호로 추가해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톡을 넣게되죠 그러니 워낙많은 사람들이 지금 연락이올테니
손이바빳겟죠 당연히 연락이 더디고 느립니다
그러나 저는 기다립니다 당연하다는듯이 왜?
무료나눔을 기다리는 사람이니 기다려야죠 그래야
단계절차를 알수있으니 기다려야죠 차분히
그러자 연락이 없길래 급한성격의 소유자 저는 연락을 합니다 톡드렸습니다 연락이 없으시네요 사기인가요?
3단콤보를 날리게 됩니다

그러니 자연스러운 조금 찔리는듯한 네? 이렇게 하네요ㅎㅎ 지금 일이 조금 밀려서 답장이 조금 늦었습니다 라는 말과함께 당연히 늦었겠죠 무료나눔 이라는 수많은 연락오는 사람들에게 연락이 밀리니 바빳겟죠...
저는 어떻게 나오는지 보게 또다른 폰으로 연락을 하나더 시도해놓습니다 혹시나 다른수법이 있으면 공유를 하기위해서요...

당연히 혼자이다보니 연락이 더딥니다 느려요 느려
이사람저사람 찔러봐야 하기때문에 아이디 짤리는
시간이 그렇게 넉넉하지 않았겠죠? 두번째 톡내용 부터 사기꾼은 본심을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나름 체계적입니다 재고를 확인해보겠다!!
무슨확인인지모르겠으나 확인되셨고 중복으로
가져가지못하게 인증을 보내드리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상하죠?? 누가봐도?? ㅎㅎ
의심이 될까 조심스러웠는지 확인만 찍어달라합니다
그러자 번호를 바꿔서 또 받아가시는거 방지용 확인
문자를 보낸다네요?? 참!! 무료나눔치고는 복잡한 절차죠? 중복으로 다른연락처로 오지도않는 답변기다리고 있던 다른 사람이 있는지도모르고? ㅎㅎ

워낙비싼 의자다 보니 사기꾼님께서 보내준 메세지의
인증번호를 보내달랍니다 (6자리) 문자의 정체는 라스라는 곳에서 온 인증문자였습니다. 저도 입력을 안해봐서 모르겟지만 이런저런이유로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다양한 수법으로 인증 번호를 유도한 내용과 사실들이
확인됩니다. 안타까운건 제가 이렇게 수법을 공유하더라도 또다른 새로운 물건 그리고 대화내용으로 인증번호를 유도하겠죠 이방법으로 돈을 번것도 분명있을테니 말이죠... 참... 안타까울뿐입니다... 물건만 바꾸면
이런 간단한 패턴을 읽지못하는 분들이라면 그냥...그냥... 적어주지 않을까 싶네요 ㅜㅜ 절대 제발...적어주거나 불러주지마세요 절대 세상에는 다양한 수법과 사람들이 존재하니까요 의심하고 또한번 생각해보세요
그것도 안된다면 옆에 아들 딸 남편 와이프 주위친구분들에게 물어보시고 검색도 한번 해보세요 꼭!!! 꼭!!!
지금 제가 조회해본결과 페이스북/밴드/그리고 각지역의 중고거래 지역 인증절차를 거친후 신고받고 닫은곳도있고 아직 글이 올려져있는것들도 확인됩니다...
부디 이글을 보신후 피해를 받지 않으시길 간절히 기도해 봅니다. 이순간에도 신고는 접수됐지만 다른지역 모임이있는 밴드나 어플에서 활동하지싶네요 이게막히면 또다른 물품이나 물건으로 활동할수도있을것같으니 부디 조심 또 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이사진은 연락처를 추가하면 카톡에 메인에 떠있는
사진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폐업하고 무료나눔해드립니다 라는 글귀와 함께 누군지 모르는 단란하고 다정해 보이는 가족사진을 어디서 가져와서 도용하고 있는것같습니다ㅜㅜ 이분들은 무슨죄인지 모르겠네요ㅜ

이건 사기꾼이 보여주는 의자목록들입니다.

이렇게 사진 두개를 보여주며 의자를 고르라고 합니다.
부디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피해자가 늘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나마 글을 작성합니다...
널리 널리 알려주세요 나이가 있으신 어머니 아버지같은 분들은 순식간에 당하실수도 있을것같네요
언텍트 시대인 요즘 중고거래 활성화를 빌미로 사기를 치는 이런사람은 빨리 없어졌으면 하네요...
널리 알려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