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블로그

[법정기념일] 부부의 날 5월 21일 동영상/노래/김종환

by 잭팟님 2019. 5. 21.
반응형

법정기념일 부부의날

부부의 날

[ ]

요약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기념일.

2003년 12월 18일 민간단체인 '부부의 날 위원회'가 제출한 '부부의 날 국가 기념일 제정을 위한 청원'이 국회 본회의에서 결의되면서 2007년에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었다. 날짜는 해마다 5월 21일이다. 5월 21일에는 가정의 달인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뜻이 들어 있다.

부부의 날은 1995년 5월 21일 세계최초로 우리나라 경남 창원에서 권재도 목사 부부에 의해 시작된 것으로, 기독교를 중심으로 기념일 제정운동이 전개되었다. 제정 목적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구는 데 있다. 다시 말해 부부의 날은 핵가족시대의 가정의 핵심인 부부가 화목해야만 청소년문제·고령화문제 등 각종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법정기념일이다. 공휴일은 아니다.

부부의 날 위원회에서 지역별 부부축제, 부부음악제 등을 열고 부부 사랑고백 나눔의 시간 등을 갖는다. 그밖에 영호남 부부, 장수 부부, 남북 부부, 국제 부부 등에 대한 시상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법정기념일이죠 오늘은 부부의 날이랍니다. 가정에 항상 충실해도 부부로서는 항상 부족하기 나름이라죠 5월 21일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한 날이며 법정기념일 노래도 김종환님께서 불러주셨네요 아래는 김종환 7집 - 둘이 하나되어 (부부의 날 기념일 노래) 랍니다.

둘이하나되어 부부의날 노래 가사

그리고 부부로서 한번쯤 들으면 좋은노래

김광석님의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입니다. 이노래도 한번씩 들어보셔요

부부의날 동영상

노래한곡으로 흘러가버린 세월을 돌아보게 만드는 노래입니다.

부부로서 맺은 인연 싫으나 좋으나 오늘만큼은 따듯한 말한마디와 작은 선물이라도 건내주는 그런 날이 되면 정말 좋은 하루가 될것같네요 시간을 되돌릴순 없지만 흘러간 시간들의 변화를 회상하면서 미래를 준비한다면 발전하는 날이 될것같아요 오늘 모두 수고하셨어요

부부의날 잉꼬부부
부부의날 잉꼬부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