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소식 블로그

[구글플레이스토어] 2020 수면/명상/습관 관련 4가지 앱소개

by 잭팟님 2020. 2. 13.
반응형

마음건강 챙기는 새해 만들기

안녕하세요 다들 건강한 2020년 잘보내고 계시는지요?

오늘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애디터가 추천하는 마음건강 챙기는 새해 만들기 프로젝트 를하기위한 4가지 앱소개를 해볼텐데요 그만큼 현대인은 건강이 첫번째라고 말할수있는 만큼 관심의 빈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것이 현실인것같습니다. 자 4가지 앱을 알아보러 가볼께요~~~

코끼리 수면 힐링 스트레스해소

먼저 첫번째!!

코끼리 - 수면, 힐링, 스트레스 해소 라는 앱인데요

추천하는 이유를 요약하자면 아름다운 명상으로 숙면을 돕는다는 내용인데요 유명한 동화에서부터 혜민스님등 전문가들이 직접 들려주는 수업까지, 보다 쉽게 명상을 접해볼수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불면증 이라는 단어 생소한단어가 요즘에는 아닌거 다들 아시죠 그만큼 스마트폰의 인간의 수면에 얼마만큼의 직접적으로 관여를 하는지는 다들아실텐데요 숙면에 방해가되는 요소가 스마트폰이라고 한다면 그스마트폰으로 활용하는 코끼리 앱으로 숙면을 할수있는 고민을 기회로 만들수있는 효과가 되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앱은 매일 명상 으로 추천해주는 수업들을수도 있다고하는데요 그추천되는 명상들을 자신의 맞는 명상들로 채워볼수도 있답니다. 레벨기능도 있다고 하니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Sleep Town

두번째!!

매일 깊은 잠으로 건설하고 가꾸는 작은 마을을 통해 건강한 수면습관을 길러보세요

친구들과 함께 수면 습관을 공유해 보세요 세계 불가사의 건축물도 건설할수가 있습니다.

기상하자마자 핸드폰을 흔들면면서 기상을 알리고 새로 지어진 건물을 확인하면서 아침에 소소한 재미를 느껴보세요

이건 뭔가요 타이쿤 느낌인가 아니면 심시티 느낌같은 건설을 통한 잠을 통제를 하는건지 잠으로 건설되는 나의 건물을 보는 재미를 더한느낌인지 저도 아직 체험을 못해서 잘모르겠지만 게임과 수면을 접목시킨 앱이라고 할할수있겠네요

마보 명상 마음의 안정

세번째!!

마보 - 명상, 마음의 안정, 깊은수면

명상에 처음 입문한다면 가입하자마자 추천되는 7일 기초훈련부터 따라가 보세요 막연한 명상이 더욱 가깝게 느껴질 정도라고 하네요 주의력 집중훈련련,기분별 마음보기, 상황별 마음보기,등 컨텐츠를 구체적으로 추천해주므로 내현재 기분에 딱 맞는 명상 수업을 쉽게 찾을수있답니다. 명상 후기를 살피면서 다른 사람들이 명상을 통해 느낌 감정을 확인하고 깊게 공감할수있습니다.

이렇게 소개되어있네요 물론 저역시도 살면서 명상을 그렇게 많이 해봤던 기억은 없었던것같네요 간접적으로 체험을 해볼수있는 기회를 삼을수는 있겠네요 

 

HabitHub

마지막 네번째!!

HabitHub - Habit tracker and Goal tracker

이란 앱인데요 푸푸시 리마인더를 통해 새로운 습관을 만들고 꾸준하게 목표를 이뤄 볼수있는 앱인것같습니다.

몇일마다/무슨요일마다 처럼 푸시 알림 주기를 설정하고 목표를 다달성했을 때 보상도 스스로 정할수있는 장점이있네요 달력과 그래프를 통해서 내 진행상황도 한눈에 살펴볼수가 있다고 하니 생활패턴이 깨진분들에게는 동기부여할수있는 적절한 앱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이앱으로 달라질수있는건 없는건 스스로의 몫입니다.

자~ 여러분 일어나서 움직이세요 그렇게 축쳐져 있기에는 우리 젊음이 너무나도 아까우니까요^^

오늘 알려드린 4가지 앱을통해 자신을 한층 더 가꿔나갈수있는 그러한 하루를 보냈으면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일만 일어나는 마법같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