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적화 꿀팁 폴더

자신의 컴퓨터 핑을 확인해보자 핑테스트 게임유져라면 필수!!

by 잭팟님 2020. 2. 29.
반응형

오늘은 오버워치/배그/롤 등 다양한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할때 자신도 모르게 적보다 먼저죽는다거나 순간 순간 끊킴을 확인하셨다면 필수로 체크해봐야하는 부분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패스!!

 

먼저 WINDOWS10 기준 왼쪽 검색버튼을 눌러서 CMD 명령 프롬프트 를 실행해줍니다. (윈도우7도 동일)

먼저 검은 화면을 보셨다면 명령 프롬프트가 맞답니다. 여기에서 실행하여야 하는 명령어가 있는데요 

IPCONFIG 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맨마지막 하단에 빨간박스로 표시된 부분 기본게이트 웨이를 보시면 오른쪽에 숫자가 자신의 IP 주소입니다.

개인의 아이피 주소라 저는 검은화면으로 표시했습니다. 그러면 다음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ping띄우고(자신의 아이피주소 예) 192.168.10.1)

핑뒤에는 스페이스바로 띄우고 아이피주소를 적어주셔야된답니다.

그러면 아래 빨간박스처럼 평균 = 1ms 이렇게 표시가 되는데

만약 자신의 집의 인터넷 상황이 안좋거나 사용량이 많다거나 통신사 문제로 인해 평균 속도가 높아지는 경우가 생긴답니다. 핑은 낮으면 낮을수록 좋은데 대체적으로 온라인게임을 할때 1ms ~ 10ms 그리고 15까지 평균적으로 나온답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생길수가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만약 핑이 너무 생각지도 못하게 높다면 반드시 핑을 낮춘후 게임을 플레이 하시는 것을 권장하는 부분이죠 게임은 기본적인 상황이 받쳐주는 부분에서 실력도 향상되는 부분이니까요 아무리 핑이 높으면 절대 핑이 튀어서 상대한테 죽거나 끊켜서 플레이를 할수가 없는 대부분 빡치는 상황들이 자주 연출되곤 한답니다. 저역시도 핑이 55ms 까지 뛰어서 그게임 뭘해보지도 못하고 진적도 있으니깐요

만약 자신의 아이피 주소로 핑을 테스트 해본결과 핑이 너무 높거나 튄다면 핑조절 프로그램으로 낮추는 방법이있으니 참조하시길바랍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핑조절 프로그램 확인가능합니다. 즐거운 게임되세요

https://seoyeongjoo.tistory.com/152

 

[오버워치] 핑낮추는 방법/핑조절 프로그램

오늘은 오버워치 하면서 느끼는 부분 핑이 너무 높아서 고민이신분들을 위해 글을 적게 되었네요 정말이지 게임하다가보면 핑이 너무 높에 튀면 플레이할때 여러모로 불리한점들을 많이 보게된답니다. 오늘은 이..

seoyeongjoo.tistory.com

 

반응형

댓글